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투교협, 금융이해력 향상을 위한 『돈의 흐름을 읽는 투자 이야기』 오픈

관리자2023-11-27조회 : 1,258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이하 투교협)는 투자자들이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통해 금융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투자 이야기』 영상 시리즈(20편)를 제작, 11월 28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에 순차적으로 게시한다.

 

오늘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없이 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있지만, 투자자들이 옥석을 가려 합리적인 투자판단을 내리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투교협은 금융과 투자 역사에서 일어난 중요한 사건을 유익한 이야기 형태로 재구성하여 투자자들이 투자에 대한 통찰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하였다.

 

본 콘텐츠는 ▸인덱스펀드, 파생상품, 헤지펀드 등 금융상품의 이해 ▸다우이론, 금융공학 등 금융지식 ▸가치투자, 성장주투자 등 투자거장에게 배우는 투자원칙 투자사기 대처금융버블과 위기 등 5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또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효과(필기, 드로잉, 자료영상 등)인지도 높은 유튜버의 스토리텔링 진행방식으로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어려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조정민 투교협 사무국장은 ”금융역량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가 되었는데, 본 프로그램이 금융과 투자의 흐름을 읽고 본질을 파악하여 즐거운 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 안내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