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직장인 노후 대비를 위한 무료 찾아가는 연금투자교육 실시

관리자2023-07-13조회 : 5,159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서유석, 이하 투교협)는 퇴직연금을 도입한 일반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퇴직(개인)연금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여유로운 노후 설계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무료로 ‘찾아가는 연금투자교육’을 실시한다.

 

신청을 하면 연금 전문가가 요청일에 해당 기업을 직접 방문해 2시간 동안 연금 가입의 필요성, 퇴직연금제도(DC형과 DB형의 차이점 등), 디폴트옵션제도, 연금저축과 IRP 제도, 연금자산관리 그리고 연금 세제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현재 투교협은 연금 투자교육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를 동영상과 웹북 형태로 개발하여 금년도 3월부터 ‘플러스 연금 카페’, ‘연금 부자 레시피’라는 제목으로 투교협 홈페이지를 비롯해 유튜브, 네이버, 다음 등 SNS 및 포털사이트를 통해 매주 각각 2편씩 시리즈 형태로 보급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교육과 더불어 이번에 기획한 ‘찾아가는 연금 투자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함으로써 투자자들의 연금에 대한 이해도 제고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재영 금융 투자교육원장(투교협 간사)은 “국내 퇴직연금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근로자가 직접 운용하는 DC형 및 IRP 적립금 규모도 급증하고 있으나, 아직도 많은 투자자들이 퇴직연금제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연금 운용방법을 잘 몰라 연금을 방치하거나 원리금 보장상품에만 운용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퇴직연금 수익률이 저조한 것이 현실”이라면서 “투교협에서 이번에 기획한 직장인 대상 연금 투자교육이 직장인의 행복한 은퇴설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교육 수강을 원하는 임직원이 50인 이상인 기업이면 어느 기업이나 신청 가능하고 강연료는 무료이다. 교육을 받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서 강연 요청일 3주 전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