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프리랜서를 위한 효율적 자산관리’ 동영상 콘텐츠 제작・게시

관리자2023-07-12조회 : 1,525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서유석, 이하 투교협)는 일정한 급여를 받는 직장인과 달리 월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프리랜서 직군을 위한 효율적 자산관리를 주제로 2편의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유튜브 등을 통해 12일 1부를 게시하고 일주일 간격으로 19일 2부를 게시할 예정이다.

 

투교협은 여러 자산관리 콘텐츠들이 대부분 소득이 일정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제작되고 있어 인터넷, 방송 및 창작 계통 등 다양한 영역에 종사하는 프리랜서 직군들이 참고할 만한 자산관리 콘텐츠가 부족한 현실에 착안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특히, 김동환 삼프로TV 대표를 전문가 패널로 초청하여 현재 활동 중인 다양한 프리랜서들과 생생한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전문성과 재미를 더하였다.

 

1부에서는 프리랜서 소득의 특징과 자산관리의 필요성, 주식투자의 기본 개념 및 포트폴리오의 이해를 다루었고, 다음 주에 공개될 2부에서는 실전투자에서 지켜야 할 원칙 등에 관해 다룰 예정이다.

 

투교협 조정민 사무국장은 “소득이 많고 적음을 떠나 누구에게나 다양한 재무목표 달성을 위해 자산관리는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특히, 소득이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 프리랜서 직군들은 경제 상황에 따라 소득이 부족할 때를 대비해 직장인보다 더욱 자산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