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7월 11일(월) 밤 8시, '로봇과 공존하는 세상' 유튜브 등 온라인 특강 (양승윤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

관리자2022-07-06조회 : 888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7월 11(월) 저녁 8시부터 ‘로봇과 공존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양승윤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대담자로 나선다.

이번 강연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2부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부 ‘급부상하는 로봇산업’에서는 국내에서도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차 등 유수의 기업들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 사업을 지목하며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로봇 분야는 크게 산업용 로봇과 서비스 로봇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동안 로봇분야가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지 못한 이유를 분석해본다. 그러나 최근 들어 로봇 산업이 주목을 받는 계기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또한 우리나라 로봇 기술력 수준은 어디까지 왔는지, 향후 발전 가능성은 어느 정도인지 집중 분석한다.

2부 ‘주목받는 로봇관련 대표기업’에서는 여러 로봇 분야 중에서도 가장 주목이 필요한 분야는 차세대 산업용 로봇으로 불리는 협동 로봇이다. 앞으로 로봇 분야는 연평균 최소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특히 국내 기업 중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나타낼 수 있는 대표 기업은 어디인지 알아본다. 그리고 물류 로봇의 최근 트렌드와 외식산업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 로봇분야와 향후 전망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일본 로봇 산업의 기술력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분석해본다.

시청 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방송 채널 안내

1.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user/kcie01

2.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kcie.edu/

3. 네이버TV : https://tv.naver.com/howtoinv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