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절세, 또 하나의 투자”, 투교협,「금융투자 절세가이드」 발간

관리자2022-04-15조회 : 837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 이하 투교협)는 금융소비자들의 금융 투자 세제 관련 이해를 높이고 절세를 돕고자 2022년 개정판「금융투자 절세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금년 개정판에서는 전년 새로 도입된 사회초년생을 위한 청년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비롯하여 필수 국민계좌로 거듭난 ISA의 효과적 활용법, 내년 도입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 핵심 요약 및 금년 준비할 절세전략까지 최근 투자자 관심이 높은 금융투자 관련 세제를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금년도에 꼭 기억해야 할 금융관련 개정 세법 내용과 비과세 및 분리과세 활용 정리표 등을 상세하게 수록하고 있다.

 

투교협 김태룡 사무국장은 “절세 가이드북은 복잡하고 수시로 바뀌는 금융투자 관련 세제를 투자자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투교협이 매년 발간하고 있으며, 이번 개정판을 통해 수익 실현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세후 수익률 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교협은 이 가이드북을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 금융투자회사에 배부하고, 집합교육 교재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인들도 손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이북(E-book)으로 제작,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첨부 : 책자 표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