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투교협, 시니어를 위한『내가 직접 해보고 싶은 디지털』오픈

관리자2022-04-14조회 : 713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디지털 역량 강화와 자산관리에 관심이 많은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인 내가 직접 해보고 싶은 디지털을 제작하여 414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유튜브, 네이버TV 등에 매주 순차적으로 게시한다.

 

스마트폰 대중화, 펜데믹 장기화 등으로 금융의 비대면·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디지털 금융소외 문제가 부각되고 있으며, 안전하고 편리한 노후 자산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금융투자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투교협은 복잡한 디지털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스마트폰 사용법부터 디지털 금융, 안전한 사용법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디지털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노후 자산관리와 금융투자가 가능할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하였다.

 

주요 내용은 스마트폰 정복 편리한 디지털 디지털 금융투자 안전한 디지털 등 4개의 큰 주제와, 30편의 동영상으로 구성하였다.

 

본 콘텐츠는 디지털 기기의 복잡한 단계와 손가락 터치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시니어 학습자가 IT전문가, 금융전문가의 스마트폰 활용 방법 설명을 듣고 직접 따라하는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실습 영상으로 구현하였다.

 

또한, 실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과 디지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혜택, 올바른 노후 자산관리 및 금융 투자 비결 등의 다채로운 자료 영상 제공을 통해 시니어 분들이 공감하며 하고 싶다!’라는 동기부여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