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투교협, 경제를 알면 투자가 더 알차진다! 『이코노미스트 투자세상』오픈 - 긴 호흡과 넓은 안목의 투자, 경제 이슈 분석부터 -

관리자2021-02-18조회 : 1,177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 투교협)는 투자자들이 경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투자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이코노미스트 투자세상』(총8편)을 제작하여 2월 18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유튜브, 네이버TV 등에 순차적으로 게시한다.

 

최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없이 많은정보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투자자들이 옥석을 가려 합리적인 투자판단을 내리기가 또한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투교협은 투자자들이 경제 이슈를 정확히 분석하여, 복잡한 경제 현상의 본질을 파악하고 긴 호흡과 넓은 안목으로 투자를 바라볼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하였다.

 

주요 내용은 ①한국의 거시경제 및 산업 특성, ②투자 시에 확인해야 할 시장 신호들, ③달러 가치 변화에 따른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 ④경제 변화에 따른 한국인의 투자전략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본 콘텐츠는 라이브 방송 컨셉을 차용하여, 코로나19 사태, 동학개미운동 등의 이슈들을 전문 이코노미스트(홍춘욱, EAR리서치 대표, 前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와 아나운서의 대담형 진행방식을 통해 살펴보면서, 시청자들이 경제와 투자의 맥락을 짚어볼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 (별첨)『이코노미스트 투자세상』화면 이미지 및 내용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