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00세 시대, 노후준비로 제2의 인생을 열자!!! - 투교협, 방송대 통합인문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금융특강 실시

관리자2020-10-21조회 : 147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10월 27(화)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방송통신대(이하, 방송대) 열린관 대강당(혜화동 소재)에서 ‘100세 시대, 노후준비로 제2의 인생을 열자!’라는 주제로 금융특강을 실시한다. 강사는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이다.

방송대 통합인문학연구소와 투교협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강연은 방송대 재학생 중 중·장년층이 많음을 감안하여 노후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방송대 일본학과 정현숙 교수의 사회로 진행한다. 강창희 대표의 강연 후에는 김재문(FACOM ENC 대표), 이경녀(다문화 강사)씨 등이 수강생을 대표하여 강연 내용에 대한 토론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우리가 왜 노후준비를 해야 하는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우리의 현주소는 어떤지를 알아본다. 초고령 사회를 먼저 겪은 일본인들은 노후 대비를 어떻게 했는지, 거기에서 얻을 시사점은 무엇인지를 살펴본다. 그리고 현재 일본인들은 은퇴 후 소일거리와 여가활용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실제 사례를 통하여 분석해 본다. 마지막으로 은퇴를 앞둔 사람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은퇴이후 남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를 함께 고민해볼 예정이다.

* 총인구 중 만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14%를 넘으면 고령사회, 20% 이상이면 초고령사회로 규정.

방송대 학생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석자에게는 강연 교재, 투교협 발행『알고 시작하는 주식투자』와 『금융투자 절세가이드』책자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