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투교협, 『디지털 금융과 투자, 춘재처럼 해봐!』 오픈

관리자2020-09-03조회 : 113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액티브시니어들이 날로 발전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디지털 금융과 투자, 춘재처럼 해봐!』시리즈(총8편)를 제작하여 9월 3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유튜브, 네이버TV 등에 순차적으로 게시한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은 시니어들에게 접근하기 어려운 세상이며, 정보화 사회로부터의 소외는 곧 고독으로 이어진다. 금융의 디지털화마저 가속화되며 많은 시니어들이 일생 생활과 다양한 투자 기회에 대한 정보 불균형 등에 대한 불편함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투교협은 시니어들의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향상을 위해 본 콘텐츠를 기획하였고, 디지털 전문가뿐만 아니라 실제 시니어인 이춘재씨 및 20대가 동반 출연하여 연령을 초월한 다양한 사례를 활용한 대담형으로 진행하여 시청자들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본 콘텐츠의 주요 내용은 ①디지털 금융(테크핀) 개념, ②금융회사(은행, 증권사) 변신과 새로운 흐름, ③ 테크핀의 핵심인 간편금융 기술, ④AI가 제공하는 자산관리시대 등 디지털 금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액티브한 인생의 2막을 즐기려는 시니어들의 삶에 활력과 자신감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