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투교협, 온라인 교원직무연수 신규과정 오픈

관리자2020-02-04조회 : 106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 이하 투교협)는 교원들의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통한 청소년 금융교육을 지원하며 학교 내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온라인 교원직무연수 신규과정으로「선생님을 위한 생활 속 금융과 투자」를 개발하여 2월 4일 오픈한다.

 

이번 과정은 총 15차시로 ① 교육과정 개요(학교금융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학교 금융교육 방향은? 등) ② 금융 환경 및 상품의 이해(금융기관의 업무 특성 이해 등) ③ 교수방법론(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금융수업 사례 등) ④ 선생님들 위한 금융 꿀팁(생활 속 세테크 방법 등)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강사진은 학계와 금융투자업계 전문가, 현직교사로 구성하여 실효성 있는 교육기법 소개 및 내용 전달력 등을 강화하였다.

 

이 직무연수는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인증을 얻은 과정으로서 전국 유ㆍ초ㆍ중등ㆍ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년 중 실시되며, 이수자에게는 연수학점(1학점)이 부여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또는 한국교원연수원 홈페이지(www.hstudy.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투교협 곽병찬 간사는“4차 산업혁명시대에 급변하는 금융환경 및 금융투자관련 포괄적 내용 등을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다”며,“선생님들의 다양한 금융교육 실제 사례들을 통해 현행 교과서의 보충자료로도 활용 가능하고,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의 금융역량 강화에도 많은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별 첨 : 온라인 교원직무연수 과정 요약 및 신청페이지 화면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