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투교협, 대학생 UCC 공모전 ‘금융투자이야기’ 개최

관리자2019-07-03조회 : 1,152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권용원, 이하 투교협)는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금융투자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 대학생 UCC 공모전, ‘금융투자이야기’를 개최하고, 오는 10월 18일까지 참가작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형태는 동영상, 카드뉴스, 만화 등 3개 부문중 자유롭게 정할 수 있고,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응모작은 이메일로 제출(ucckcie@kofia.or.kr)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올바른 투자원칙, 합리적인 투자마인드, 생애자산관리 및 바람직한 자본시장의 역할 등 투자자,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회사 등에 관한 어떤 주제든 무방하며, 일반인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제작하면 된다.

 

출품작은 내부 심사를 거쳐 총 30개 후보작을 투교협 네이버 포스트와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일반인 심사결과(좋아요 등)를 합산하여 선정한다. 최종 수상작 총 12편에 대해 11월 말경 시상식을 개최하고, 금융투자 협회장상과 상금(총 1,6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투교협 곽병찬 간사는“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이 스스로 금융투자를 배우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대학생의 눈높이로 만든 UCC는 일반인들이 투자를 보다 쉽게 이해하기에 좋은 컨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02-2003-9854, ucckcie@kofi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