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투교협, ‘행복한 인생설계, 평생금융’동영상 콘텐츠 개발·보급

관리자2018-12-03조회 : 1,240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권용원, 이하 투교협)는 청년들의 금융투자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행복한 인생설계 : 평생금융」 동영상 콘텐츠를 개발하고 12월 3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네이버TV, 유튜브 등에 게시한다.

 

총 11편인 영상은 ① 인생은 아름다워! 욜로(YOLO)인생의 조건 ② 3F(Family, Friend, Fun)의 중요성 ③ 응답하라 나의자산, 저축하고 투자하라!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인문학적 접근과 금융전문가의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청년들이 한번쯤은 고민할만한‘행복한 삶(Life)’의 조건과 실천방법 등을 재미있게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최고의 인기 웹툰‘미생’의 청년 장그래와 안영이가 인생 선배인 최진기 선생님, 조승연 작가와 금융전문가에게 묻고 답을 듣는 방식으로 이 시대 청년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현실적인 해법으로 풀어주고자 하였다.

 

투교협 오무영 간사는“현재를 즐기면서도 풍요로운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평생금융’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시켜 주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