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투교협, 대학생 UCC공모전 시상식 개최

관리자2018-11-29조회 : 871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권용원, 이하 투교협)는 11월 29일(목) ‘제1회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5개 입상팀에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22개 팀이 생활속 금융투자, 투자원칙, 평생 자산관리 등 다양한 투자이야기를 모션그래픽, 드라마, 패러디 형태로 재미있게 제작하여 응모하였다. 응모작 중 전문가 심사와 일반인 1만 여명의 SNS 투표로 최종 5개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영남대학교의 ‘청년투자자 김투자’ 팀은 정년이 없는 투자는 농사와 같다며 스스로 공부하여 투자원칙을 세우고, 가치를 발견한 기업과 함께 성장하고 행복해지는 투자론을 제시하여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은 청년의 눈높이에서 연금의 필요성과 준비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 명지대 ‘연금투자, 아는 만큼 보인다’팀이 수상하였다. 수상작들은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 kr)와 투교협 SNS(네이버TV,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볼 수 있다.

 

투교협 권용원 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의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대한 깊은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영상 외에 웹북, 카드뉴스, 웹툰 등으로 확대하여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