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온라인 특강] 1부. 바이든 대통령, 중단없는 경기부양? 및 2부. 시장의 핵, 금리 상승 계속될까?

관리자2021-04-30조회 : 1,072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이하 투교협)는 2021년 5월 3일(월) 오후 8시, 1부 ‘바이든 대통령, 중단없는 경기부양? 및 2부 시장의 핵, 금리 상승 계속될까?’에 대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합니다.

■ 온라인 특강 일시 : 2021년 5월 3일(월) 오후 8시

■ 온라인 특강 내용


이번 특강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2부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1부에서는 '바이든 대통령, 중단없는 경기부양?'이라는 주제로 OECD 경기선행지수는 과거 평균 1.5∼2년간의 확장국면이 지난해 4월에 저점을 기록한 이후 12개월째 확장국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각국 중앙은행들의 저금리정책이 이어지고 있고, 선진국 정부들의 경기부양도 대규모로 계속 나오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미국 경제 현황에 대해 알아봅니다.

2부에서는 '시장의 핵, 금리 상승 계속될까?'라는 주제로 물가압력 요인을 생각하면 내년 상반기에 연방기금 금리를 올려야 하지만, 미연준의 최우선 정책목표가 물가안정에서 고용으로 바뀜에 따라 완전고용을 달성할 때까지 앞으로의 금리 동향 추이에 대해 알아봅니다.

(강연자)
김일구 한화투자증권 수석 이코노미스트

■ 시청 방법 : 투교협 ‘네이버TV&페이스북&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

※ 미리 ‘네이버TV·페이스북 팔로우’ & ‘유튜브 강연 콘텐츠의 알람설정’ 눌러주시면 방송 알림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