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온라인 특강] 혼돈의 시대 자산관리, 금융투자로 희망을 찾자!

관리자2021-01-08조회 : 1,050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이하 투교협)는 2021년 1월 11일(월) 저녁 8시, ‘혼돈의 시대 자산관리, 금융투자로 희망을 찾자!’에 대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합니다.


■ 강연 일시 : 2021년 1월 11일(월) 저녁 8시

■ 강연 내용 : 이번 특강에서는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3부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입니다.


1부 ‘코로나, 중·장년 인생충격과 대응방안’에서는 코로나로 인하여 글로벌 경제가 수축기로 접어들고, 언택트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예상보다 4차 산업혁명이 앞당겨져 과거보다 연금 준비가 왜 더욱 중요해졌는지를 살펴봅니다.
 
2부 ‘노후와 청년의 자기재정 전략 점검’에서는 60세 이상 시니어들의 가장 큰 고민과, 장수에 대하여 새로운 시사점은 무엇인지를 집어보며 그리고 인구구조 패러다임이 바뀜에 따라 젊은 세대들의 자녀에 대한 효율적인 금융교육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3부 ‘국민적 자산관리 체크 포인트’에서는 국민들이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위해 효율적인 금융투자 전략과 투자상품 운용의 성공 요소, 그리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식견은 무엇인지 재미있게 꾸며 볼 예정입니다.

 

(강연자)

엄길청 국제미래학회 미래경영위원장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교육포럼 대표
류근성 미래와금융 연구포럼 대표

 

■ 시청 방법 : 투교협 ‘네이버TV&페이스북&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

 

※ 미리 ‘네이버TV·페이스북 팔로우’ & ‘유튜브 강연 콘텐츠의 알람설정’ 눌러주시면 방송 알림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