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창립15주년 기념 이벤트] 구독자 여러분이 "투교협 슬로건"을 만들어 주세요!

관리자2020-06-29조회 : 1,866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이하 투교협)는2020년 6월 창립 15주년을 맞아투교협 슬로건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이벤트 개요
2020년 6월 투교협은 창립 15주년을 맞았습니다. 투교협은 합리적인 투자문화 조성과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투자, 제대로 알아보고, 바로 하자",
"똑똑한 투자와 함께하는 풍요로운 노후 준비",
"투자자금은 소중한 나의 자산, 투자결정은 자기판단과 책임으로",
"성숙한 투자, 행복한 인생",
"현명한 투자, 행복한 인생"
이라는 슬로건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해 왔습니다.
 
여기에 더해, "투자자의 자산관리 및 코로나로 인한 금융 환경" 변화* 등을 반영할 슬로건을 찾고 있습니다.
 
작년 발표된 금융감독원의 전국민 금융이해력 조사에서 우리나라 성인의 금융이해력 점수가 62.2점으로 OECD 평균보다 다소 낮게 나왔고, '복리 계산','분산투자 개념','장기재무목표 설정/점검','정보에 입각한 금융상품 선택' 등의 영역에서 낮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아울러, 연령이 높아질 수록 금융상품 신규 선택 비중 및 금융투자상품 보유비중이 낮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도 상반기는 코로나19로 촉발된 증권시장 하락을 계기로 저평가 우량주에 개인들의 직접투자가 크게 증가하였고, 일부 금융상품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소비자경보가 발령되는 등 투자 유의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였으며, 사모펀드, DLS 등 고난위 투자상품에서 투자자 피해로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모두 힘든 요즘, 2020년 하반기 투교협과 함께할 슬로건을 구독자 여러분께서 만들어 주세요!
 
■ 이벤츠 참여 방법
투교협 네이버 포스트 링크에 접속하여 게시글의 비밀댓글로 슬로건 작성(20자 이내), 복수의 슬로건 작성 가능
 
■ 이벤트 내용 및 경품
- 우수 슬로건 수상자(3명*) 선정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5만원 상당)
* 우수 슬로건 수상자는 투교협 내부 심사로 선정하고, 우수 슬로건 수상자 수는 심사결과에 따라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참가 슬로건 당첨자(30명*) 추첨 :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
* 참가 슬로건 당첨자는 유의미한 슬로건 제출자 중 추첨을 통하여 선정됩니다.
 
■이벤트 기간
▶ 이벤트 기간 : 2020.6.29(월)~7.10(금)
▶ 당첨자 발표 : 2020.7.24(금)
▶ 개인정보수집 : 2020.7.24~7.29(수)
▶ 경품 발송일 : 2020.7.31(금)
 
■ 투교협 네이버포스트 이벤트 게시글로 이동하기
▼▼▼
http://naver.me/5FkxEc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