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창업의 여정 유니콘을 꿈꾸다’웹툰 연재 게시

관리자2022-03-28조회 : 868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 이하 투교협)는 사회 초년생의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웹툰 콘텐츠 ‘창업의 여정, 유니콘을 꿈꾸다’를 연재한다고 28일부터 연재합니다.

 

이 웹툰은 평범한 직장인이었다가 스타트업에 뛰어든 주인공의 창업 여정을 그리며 총 2부, 20화로 연재합니다.

 

1부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년들’(10화)과 2부 ‘투자를 알아야 성공한다’(10화)로 이뤄졌으며, 스타트업을 시작해 유니콘 기업을 꿈꾸기까지 과정을 박찬성이라는 인물을 통해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특히, 스타트업의 생태와 초기부터 성장 단계별로 스타트업을 지원해줄 수 있는 금융 및 투자 프로그램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웹툰은 스타트업 단계별로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투교협은 일반인이 웹툰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 게시하고, 3월 29일(화)부터 매주 화·수요일에 1편씩 네이버포스트와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도 연재할 예정입니다.

 

웹툰 1부 링크 : http://www.kcie.or.kr/guide/series/2/55/

웹툰 1부 링크 : http://www.kcie.or.kr/guide/series/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