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소개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온라인 특강] 철강·건설 업종 전망

관리자2021-10-08조회 : 801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이하 투교협)는 2021년 10월 12일(화) 오후 8시, 철강·건설 업종 전망 전망에 대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합니다.

■ 온라인 특강 일시 : 2021년 10월 12일(화) 오후 8시

■ 온라인 특강 내용

이번 특강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2부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최근 철강업종 주가가 수요 우려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철강 수급은 생각보다 균형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어, 최근의 주가 조정이 연말까지 지속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철강 공급 또한 중국의 감산 현실화라는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7월부터 중국 철강 생산량 감소가 확인되고 있으며 중·장기 관점에서는 친환경 정책의 실행을 위해, 단기 관점에서는 전력난 해소와 내년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대기오염 방지를 위해서 중국 정부의 철강 공급 제한 조치는 이번 겨울철 내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설업종은 입주물량의 감소가 내년까지 지속됨에 따라 주택 공급 우려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한편, 작년부터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한 부동산 정책이 마련되고 있고, 내년 대선을 앞두고 여러 유력 대선 후보들이 모두 부동산 공급 확대를 최우선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어, 건설사들의 주택사업은 당분간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연자)
백재승 삼성증권 수석연구위원

■ 시청 방법 : 투교협 ‘네이버TV&페이스북&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

※ 미리 ‘네이버TV·페이스북 팔로우’ & ‘유튜브 강연 콘텐츠의 알람설정’ 눌러주시면 방송 알림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