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금융투자 가이드 | 아는 만큼 보이는 투자의 길, 똑똑한 투자자가 답입니다.

'자동차' 타지만 말고, 할부비도 벌어요.

'자동차' 타지만 말고, 할부비도 벌어요.

등록: 2020.10.08

저는 반도체 관련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30대 초반의 미혼 남자입니다또래의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자동차에 관심이 많습니다아직 결혼 계획은 없거니와 집을 사기에는 자금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하죠.

사실 좀 안타까운 건한국GM 미국GM, 쌍용차는 인도의 마힌드라르노삼성자동차는 프랑스 르노가 대주주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자동차 메이커는 이제 현대/기아차 그룹밖에 없다는 것이죠.

지금 제가 타고 있는 차는 빨간색 스포티지인데 연비도 좋고, SUV인데도 불구하고 승차감도 좋아 만족도가 아주 높습니다.

사실 이 차를 선택할 때에는 제 첫차였고기계치였기 때문에 성능이나 제원은 잘 몰랐고예쁜 색깔에 멋진 디자인의 차를 고르는데에 집중했던 것이 사실입니다같은 빨간색이라도 자동차 메이커차종에 따라서 컬러감이 완전히 다르거든요ㅎㅎ

솔직히 저는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이 컬러감을 무척 중요하게 생각했었죠그런데제 선택의 결과 외관 만족도도 100%인데자동차의 성능 만족도도 200%였습니다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차를 사고 나서 기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확 높아졌죠.

올 초에 캘리포니아로 미국 출장을 갔을 때의 일이었습니다저희를 케어해 주기로 한 매튜(Mathew)라는 친구가 아주 멋진 차를 가지고 공항으로 나와 주었습니다제 맘에 아주 쏙 드는 덩치 큰남성다운 대형 SUV였습니다.

역시미국이야미국차 답군’ 하는 생각으로 차를 스캔했죠역시 멋지더군요그리곤 차에 내리자마자 매의 눈으로 차 앞으로 가서 엠블럼을 쓱 봤는데글쎄~ KIA 엠블럼이더군요! 튜에게 바로 확인했습니다.

이 차가 기아차야?”
한국 브랜드 기아차 맞아몰랐어?”
그래이런 차 없는데,,,, 차 이름이 뭔데?”
텔루라이드너 한국 사람 맞아?”
그러게난 처음 보네난 왜 몰랐을까?”
 
텔루라이드처음 듣는 이름이고 처음 봤는데그야말로 최고였습니다. 매튜가 2019년에 새로 산 텔루라이드는 기아차가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 만든 대형 SUV인데인기 절정이라고 합니다한국에서는 출시가 되지 않은 모델이더군요그러니 저는 몰랐던 거죠.

제가 미국에서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본 것처럼기아차의 인기는 생각보다 높았습니다특히 텔루라이드셀토스 등 SUV가 인기가 많았습니다.

2020 9월에는 기아차가 미국에서 55,519대의 자동차를 팔아 미국 진출 26년 만에 최대의 실적을 거두었다고 하더군요~

한국에서도제 또래 남자들은 세단보다는 SUV를 타는 경우가 더 많거든요특히 기아차의 스포티지셀토스, 모하비 등은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보다 SUV에서 강점을 보인다고 생각되고요. 앞으로도 SUV의 인기는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새로 나온 신형 카니발을 예약했다는 선배가 두 분이나 계시는 등 기아차에 많은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월급을 받을 때마다 기아차 주식을 조금씩 사기로 계획을 세웠고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가져볼 생각입니다.

 

< 시리즈 콘텐츠 보러 가기 !!! >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자산관리 및 금융 지식 향상을 목적으로 작성된 교육 콘텐츠입니다.

- 본 콘텐츠에서 제공되는 금융상품 및 시장 정보 등을 이용하여 투자를 했을 시 발생하는 손실의 귀책사유는 이용자에게 귀속되오니 투자는 이용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신중히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원금 보장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자산운용 결과에 따라 이익 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