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금융투자 가이드 | 아는 만큼 보이는 투자의 길, 똑똑한 투자자가 답입니다.

[명사 초청] 2020 글로벌 투자 전망, 조용준 센터장

[명사 초청] 2020 글로벌 투자 전망, 조용준 센터장

등록: 2020.01.15

결국 주가는 기업의 가치이기 때문에 기업의 가치가 2020년에 얼마나 늘어나느냐를 본다면미국기업의 주당순이익(EPS) 증가율은 10.26%,  10% 정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도 10% 정도 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중 금리가 올라간다는 것은 경기가 좋아진다는 것이고경기가 좋아진다는 것은 주가수익률(PER)이 상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대선이 2020년 4분기에 있기 때문에 4분기에 변동성이 있을 수 있지만, 3분기까지는 주가가 나쁘지 않을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4차 산업혁명의 1등 기업들우량주에 투자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망하지 않는 1등 기업이라는 워런 버핏의 투자 원칙에 맞는 기업으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장기투자하기 좋은 기업이고, 2020년에도 시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중국시장에는 크게 3가지 기회가 있습니다.
 
첫째는 이익 사이클입니다.
3년 주기로 사이클이 돌고 있고이익 사이클이 현재 바닥에 있는데 흐름 상으로 2020년에는 반등할 것입니다.
 
둘째는 미중무역전쟁이 임시 휴전되어 위안화도 안정되고, 2020년에는 GDP가 반등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셋째는 6% 성장 정책을 통해 중국의 경기가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중국 시장도 내수 1등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보는데그 이유는 외국인 투자가에게 시장이 개방되고 있고내수 소비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1등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 이 자료는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동영상 콘텐츠네이버TV 채널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자산관리 및 금융 지식 향상을 목적으로 작성된 교육 콘텐츠입니다.

- 본 콘텐츠에서 제공되는 금융상품 및 시장 정보 등을 이용하여 투자를 했을 시 발생하는 손실의 귀책사유는 이용자에게 귀속되오니 투자는 이용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신중히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원금 보장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자산운용 결과에 따라 이익 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